블레드 호수-여행 가이드 2025

블레드 호수는 꼭 가봐야 할 곳이에요. 섬에 자리 잡은 성곽과 작은 교회가 있는 이 호수는 일 년 내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슬로베니아에서 15년 동안 살면서 블레드 호수를 50번 이상 가봤어요. 구석구석 구석구석을 정말 많이 둘러봤어요. 가장 흥미로웠던 장소와 최고의 경험을 소개해드릴게요.

블레드 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볼만한 곳과 비밀 장소

방문하면서 호수에서 가장 흥미로운 장소를 발견했는데, 여기서 비밀스럽고 전통적인 주소와 함께 찾아볼 수 있어요. 이 호수 주변에는 정말 재미있는 즐길 거리가 많아요.

이 글의 구체적인 조언을 따르세요:

•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블레드 호수에서 최고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비밀 장소가 어디인지 알게 될 거예요.
  • 티토가 왕족을 접대하던 파빌리온에서 호수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셔보세요.
  • 중앙 섬에 있는 교회에 가면 안 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 호수 주변에서 멋진 장소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이 글은 블레드 호수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부터 시작하지만, 거의 모든 관광객이 블레드 호수에 가면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 유혹에 빠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에 올라가지 말고 대형 호텔 구역에 머물지 마세요.

정상에서 블레드 호수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대부분의 관광객은 걸어서 블레드 성으로 올라가는데, 꽤 힘든 오르막길이에요! 성 입장료는 성인 1인당 15유로(너무 비싸다)이며,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블레드 호수를 제대로 볼 수 없어요!

이 글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블레드 성보다 훨씬 더 아름다운 풍경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또 다른 조언을 드리자면요: 위 사진에 보이는 관광 상점과 대형 호텔 구역은 대체로 재미가 없으니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저는 구석구석 흥미로운 상점과 코너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구석구석을 둘러봤어요).

상점들이 있는 지역은 80년대 유고슬라비아 스타일의 흉측한 모습입니다. 블레드 호수의 이 작은 구석에서 벗어나 긴 자연 둑을 즐기러 바로 떠나보세요.

블레드 호수 주변 산책

블레드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정확히 6km 길이의 이 산책로에는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넓은 자전거 도로를 평화롭게 걷게 될 거예요. 평평합니다.

라이딩 중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영복을 잊지 마세요.

블레드 호수 도보 여행은 평화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걸으면서 작은 섬과 교회를 모든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화각이 항상 바뀌기 때문에 멋진 사진을 찍기 쉬워요. 약 200m의 길이에 걸쳐 물 위를 가로지르는 나무 인도교를 따라 걷게 됩니다.

호수를 둘러보는 동안 두 곳을 들러보세요:

1. 두 번째 킬로미터 지점에서 관광객의 흐름에서 벗어나 말라 오소니카 또는 오스트리카로 올라가 보세요. 이곳에서 그림엽서 같은 블레드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호수에서 가장 멋진 장소 중 하나입니다!
  2. 세 번째 킬로미터 지점에서 모든 관광객을 따라 다시 길을 떠나 티토의 정자(호수 주변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에서 커피를 마셔보세요.

이 두 가지 비밀 액티비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의 나머지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훌륭하지만 많은 관광객(저처럼 호수를 처음 15번 방문했을 때)이 놓치는 경우가 많았어요.

블레드 호수 섬으로 수영하기

많은 슬로베니아 사람들이 여름에 블레드 호수에서 수영을 하러 갑니다. 수영을 하러 가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호숫가의 물은 투명합니다. 다른 산악 호수처럼 얼음이 얼지 않습니다. 표면은 거의 따뜻하고 피부에 닿는 느낌도 ‘매우 부드럽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일광욕과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잔디 해변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조정 센터의 해변이에요. 표지판을 따라“벨라스키 센터“로 가세요.

이 잔디 해변은 호수 반대편에 있는 락 드 블레드 캠프장과 조정 클럽 옆에 있어요. 그늘이 있거나 햇볕이 잘 드는 잔디밭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어요. 어린이나 청소년이 있다면 세 개의 나무 폰툰에서 다이빙을 즐길 수 있어요. 한두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 오후 내내 머물 계획은 세우지 마세요. 대신 이 글에 소개된 팁을 활용해 호수 주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글의 마지막에는 제가 블레드 호수에서 가장 좋아하는 5가지 액티비티를 소개해드릴게요.

: 글 끝에 있는 지도( )를 참고하면 호수 주변의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블레드의 상징적인 케이크, 크렘슈니타 맛보기

크렘슈니타스는블레드 호수의 전통 케이크입니다. 먹어보세요!

크렘슈니타는 블레드의 전통 디저트입니다. 슬로베니아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입니다. 호수 주변은 물론 1953년에 개발된 블레드 호텔 카바르나 공원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영이나 산책 후 가볍고 달콤하며 크리미한 이 편안한 음식은 슬로베니아 문화를 맛볼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이미 1,800만 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블레드 호수에서 최고의 크렘슈니타를 찾기 위해 3킬로그램을 감량했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추천하는 곳은 블레드의 그랜드 호텔 토피스입니다. 이 호텔에는 날씨가 좋을 때 개방되는 아름다운 선큰 테라스와 밝고 혼잡하지 않은 넓고 고급스러운 라운지가 있습니다. 이 라운지에서는 방해받지 않는 아름다운 호수 전망을 즐길 수 있어요. 이 넓은 카페는 겨울이나 비가 올 때 정말 쾌적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 화려한 분위기에 주눅 들지 마시고 정문을 통해 호텔에 들어서서 로비를 지나세요.
  • 편안한 안락의자에 앉아 웨이터에게 크렘스니타를 주문하세요.
  • 9유로가 청구됩니다. 슬로베니아에서는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이 호텔에서는 슬로베니아 특선 요리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맛있는 붉은 과일과 함께 제철에 제공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 관광 공장과는 거리가 먼 곳입니다. 한마디로 가격 대비 좋은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선택한 주소는 슬라치차르나 지마입니다.

• 슬로베니아 친구들이 20년 동안 극찬해 온 작은 동네 제과점입니다.
  • 크렘스니타는 이 레스토랑의 명물입니다.
  • 안타깝게도 인테리어는 2019년에 리노베이션을 마쳤고, 제 생각에는 그 진정성을 일부 잃어버렸습니다.
  • 레스토랑의 테라스는 여전히 쾌적합니다.

네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벨베데레(다음 지점부터)입니다. 제 생각에는 블레드 호수를 방문할 때 놓쳐서는 안 되는 비밀스럽고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블레드의 맛있는 페이스트리 가게 3곳의 주소

티토의 파빌리온에서 전망 좋은 커피를 즐겨보세요.

류블랴나의 도심 전체를 설계한 건축가 요제 플레치니크가 지은 이 파빌리온에서는 섬과 작은 교회가 내려다보입니다. 카페에서 바라보는 위치와 전망은 정말 훌륭합니다. 이곳은 역사가 깃든 곳입니다: 유고슬라비아의 지도자 티토는 이 파빌리온에 왕족과 위대한 정치가들을 초대해 시가나 코냑 한 잔을 나누곤 했어요.

벨베데레에서 시간을 보내며 호수 너머의 경치를 감상하러 온 사람들.

• 에티오피아 황제 하일레 셀라시에
  • 소련 지도자 니키타 흐루시초프
  • 요르단의 후세인
  • 네루, 나세르, 보카소

40년이 지난 지금,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고풍스럽고 역사적인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이곳을 좋아해요. 테라스도 두 개나 있습니다(사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티토의 가장 아름다운 고풍스러운 주택에서 커피를 즐겨보세요.

어떻게 가나요?

블레드 호수 기슭에 도착하면 멋진 호텔 빌라 블레드로 내려가는 인상적인 계단을 올라가 보세요(슬로베니아에서 로맨틱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이 호텔을 강력 추천합니다).

: 여름철처럼 출입문이 닫혀 있는 경우에는 계단을 타고 조금 더 내려가세요.

빌라 블레드 현관에 도착하면 우회전하여 카페 벨베데르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오르막길입니다!

이 게이트를 통과하여 올라가거나 옆에 있는 계단을 이용하세요.

호수 주변을 산책하기로 결정했다면 이 카페에 꼭 들러보세요. 관광객의 99.5%가 이 건물을 보지 못하고 지나치는데, 나무에 가려져 있기 때문이죠. 저도 찾는 데 몇 년이 걸렸지만 여러분은 못 찾을 거예요! 크렘슈니타 케이크는 9유로, 카푸치노는 4유로 이상으로 슬로베니아에서는 매우 비싸지만 이 곳은 그만한 가치가 있고 일반적으로 좋은 가치가 있습니다.

: 이 가격이 예산에 비해 너무 비싸거나 가족과 함께 온다면 2인용 크렘슈니타를 나눠 먹을 수 있으니 그냥 가세요.

• 이 놀라운 유서 깊은 카페는 5월 초부터 9월 말까지 영업합니다.
  • 오후 7시(성수기에는 오후 9시)에 폐장합니다.
  • 블레드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입니다. 몇 번이고 다시 찾게 되죠.

: 카페가 문을 닫았거나 모든 테이블이 예약된 경우 바로 옆에 있는 빌라 블레드로 가세요(역시 매우 훌륭하고 전망도 좋으며 가격도 동일합니다).

보시다시피 이 카페는 잘 숨겨져 있습니다. 티토는 평화롭고 조용한 것을 좋아했습니다.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독창적인 아이디어:

일출에 맞춰 블레드 호수에서 수영하기.

조정 클럽 구역으로 가보세요. 섬이 빛에 반사되어 호수 전체를 혼자서 바라볼 수 있는 멋진 순간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성 및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웅장한 스파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블레드 호수 주변에는 사우나, 터키식 목욕탕,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온수 야외 수영장을 갖춘 스파가 있어 관광객이 거의 찾지 못하는 특별한 장소가 있어요. 제가 겨울에 즐겨 찾는 마법의 장소예요. 실제로 저는 겨울에 슬로베니아를 방문하는 친구들을 항상 그곳으로 데려가곤 합니다.

사우나에서 나오면 온수 야외 수영장에 몸을 담그고 호수를 감상하세요.

리클리 발란스 호텔의 스파로, 객실에서 호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25유로가 조금 넘는 블레드 호수 최고의 스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다른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고: 방문 시 날씨가 덥다면 이곳은 별로 흥미롭지 않습니다.

슬로베니아 최고의 온천탕을 발견하고 싶다면 이 다른 기사를 읽어보세요.

블레드 호수 최고의 전망에 올라보세요.

이 두 언덕은 사진작가들이 블레드 호수 최고의 사진을 찍으러 가는 곳이자 인스타그래머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스트리카와 말라 오소니차예요. 블레드 호수 주변을 걷기로 결정했다면 이 언덕을 꼭 올라가 보세요. 호수에서 190미터 높이로 올라가 멋진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호수 너머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가나요?

블레드 캠프장( , 여기)의 벨리카 자카 해변 옆에서 숫자 6이 적힌 작은 사각형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길은 곧 두 갈래로 갈라지고 오른쪽에 오스트리카 (611m)를 가리키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길 꼭대기에서 숨막히는 절경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이곳은 블레드 호수 최고의 인스타그램과 엽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오스트리카 오르막: 130m

조감도를 보려면 좌회전하여 말라 오소니차 (670m)까지 올라가세요.

고도 차이 말라 오소니차: 190m

경고: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두 곳의 전망대 중 한 곳만 방문하세요. 시간이 있고 다리가 튼튼하지 않다면 두 곳의 전망이 상당히 비슷하지만 동일하지는 않기 때문에 두 곳 모두에 올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 호수 주변을 걸어보지 않았다면 하이킹 시작점 바로 옆에 멋진 전망대와 나무 인도교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찾으실 수 있어요. 나무 인도교 전체를 따라 걸어보세요. 물가를 따라 걷는 이 짧은 산책은 정말 재미있어요.

블레드 호수의 전망을 선택하세요: 오스트리카 또는 말라 오소니카?

그림엽서 같은 블레드 호수를 감상하려면 말라 오소니카 또는 오스트리카에 오르세요.

주의 : 가장 높은 전망대인 말라 오소니카로 올라가는 경우, 언덕을 정면에서 공격하는 길은 매우 가파른 면을 따라 구불구불 이어지므로 언덕 뒤쪽을 따라 이어지는 길을 택해야 합니다(최근 비가 온 경우 땅이 젖어 미끄러워 위험합니다 – 올바른 길을 찾으려면 위의 흑백 지도를 참조하세요).

자녀나 여러분이 약간의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위쪽으로 올라가는 길(나무 계단과 가파른 길로 우천시에는 위험할 수 있음)을 이용하세요.

기억하세요 : 특히 지면이 젖은 상태에서는 매우 미끄러우므로 등산화 착용을 권장합니다.

: 말라 오소니카와 오스트리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멋진 장소이지만 여름에는 아주 일찍 일어나야 해요. 하지만 지난 여름에 찍은 이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노력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스탠드업 패들을 타고 섬까지 패들링하기

호수 주변 여러 곳에서 스탠드업 패들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장비를 갖추고 나면 교회가 있는 작은 섬 주변이나 호수 기슭을 따라 노를 저어 보세요.

SUP를 대여하려면 시간당 12유로 또는 15유로를 지불해야 합니다.

섬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데한 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호수 주변에서 가능한 한 많은 액티비티를 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호수의 평화와 고요함을 만끽하세요.

위 사진에서 친구와 저는 일출 시간에 맞춰 SUP를 타러 가기로 했는데, 이 이른 시간에는 아직 대여 업체가 영업을 하지 않으므로 SUP를 준비해야 합니다(또는 전날 대여 업체 중 한 곳에 예약을 하세요).

경고: 2024년 6월부터 블레드 섬에서 SUP를 타고 정박하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벌금 600유로).

오래된 보트를 빌려 블레드 호수에서 노를 저어 보세요!

호수 주변에서 작은 보트(4인용)는 시간당 25유로, 큰 보트는 30유로에 예쁜 나무 보트를 빌릴 수 있어요. 약간 비싼 액티비티지만 둘만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친구나 가족과 함께 노를 저으면 정말 재미있어요.

블레드 호수에서 친구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조정하기

한 시간 대여로 섬에 갔다가 돌아오는 데는 충분합니다. 더 오래 빌리지 마세요. 호수 주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노를 젓고 싶지 않다면 18유로(전기 보트는 12유로)를 내면 섬까지 노를 저어줄 ‘곤돌리에’가 있는 플렛나에 올라타세요. 약 20명의 다른 관광객들과 함께 배를 타게 될 거예요. 저는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차라리 다른 관광객들과 섞이지 않는 비밀스럽고 즐거운 액티비티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블레드 호수에 있는 작은 섬은 매우 예쁘지만 꼭 봐야 할 곳은 아니니 18유로는 다른 곳에 쓰세요. 게다가 섬에 도착한 후 교회에 들어가려면 12유로를 더 지불해야 해요. 섬의 나무 그늘을 즐길 수 있는 카페 테라스와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습니다.

베니스의 곤돌라처럼 블레드 호수의 플레트나 보트도 아버지에게서 아들에게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23명의 노 젓는 사람만이 배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블레드 최고의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기

블레드에는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유입되어 음식의 질이 떨어지지만, 고급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방문을 최대한 활용하여 슬로베니아의 미식을 발견해 보세요.

블레드의 고급 요리 장면은 매우 활발합니다.

블레드의 레스토랑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지만 미식가들을 위한 좋은 식당이 몇 군데 있습니다. 1인당 50유로 이상을 지불해야 하는데, 슬로베니아에서는 비싼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관광객이 많지 않은 레스토랑에서 돈을 쓰는 것을 선호합니다. 다음은 네 곳의 좋은 주소입니다:

레스토랑 1906 (호텔 트리글라브): 콜로드보르스카 33, 4260 블레드

좋은 곳이지만 식사하는 동안 버스로 가득 찬 아시아 관광객이 있으면 분위기가 초현실적으로 변합니다.

레스타브라치야 소바 블레드: 주소: 39, 4260 블레드

좋은 레스토랑이지만, 한 접시에 30유로가 넘는 가격은 제 생각에 슬로베니아에서는 너무 비쌉니다.

Vila Bled: Cesta svobode 26, 4260 블레드

약 40유로의 점심 메뉴 – 블레드 섬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놀랍고 조용한 테라스 – 레스토랑의 메뉴가 매우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메뉴가 제공되는지 확인하세요.

레스토랑 줄리아나: 세스타 스보보드 12, 4260 블레드(€50~95)

미슐랭에서 더 플레이트에 대한 언급을 받았습니다. 레스토랑에는 블레드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작은 라운지가 있습니다.

장엄한 빈트가 협곡을 따라 걷기

블레드에서 불과 4km 떨어진 자십 마을 근처에는 놓칠 수 없는 자연 명소인 빈트가르 협곡이 있습니다. 반투명하고 소용돌이치는 물 위를 인도교를 따라 한 시간 동안 걷다 보면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협곡에 관한 기사에서 이 협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빈트가 협곡은 슬로베니아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블레드에 있는 교회는 방문하지만 섬에 있는 교회는 방문하지 마세요.

관광객들은 모두 호수 한가운데 있는 섬의 교회를 방문하고 싶어 하지만 성 기슭에 더 멋진 인테리어와 무료 입장이 가능한 다른 교회가 있어요(섬의 교회 입장료는 무료가 아니에요). 게다가 교회에는 보통 아무도 없어요.

교회에 어떻게 가나요?

블레드에는 두 개의 교회가 있습니다. 섬에 있는 교회가 아닌 해안에 있는 교회를 방문하세요.

화려한 인테리어의 이 교회는 제가 며칠 밤을 보낸 이상적인 위치에 있고 매우 깨끗한 매력적인 펜션인 구 본당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주저 없이 추천합니다).

: 이 옛 수도원에는 슬로베니아산 제품만을 판매하는 작고 잘 숨겨진 기념품 가게와 예쁜 엽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영업 시간: 10:00 – 16:00). 커다란 나무 테이블 두 개가 있는 작은 카페도 있어요. 가격 내용 – 깔끔한 이곳은 비오는 날이나 추운 겨울날에 한 시간 정도 시간을 보내기에 매우 좋았어요.

블레드 호수에서의 하루를 위해 기억해야 할 것들

• 성에 올라가지 말고 박물관 입장료도 내지 마세요.
  • 혼자 또는 파트너와 함께 크렘스니타 즐기기
  • 벨베데레에서 커피 마시기
  • 수영복을 잊지 마세요
  • 관광지에서 게으름 피우지 않기
  • 말라 오소니카 전망대 등반하기
  • 블레드 호수와 빈트가 협곡을 같은 날에 둘러보기
  • 도착하기 전에 주차할 곳을 찾으세요.
  • 기차 대신 승용차나 버스로 오세요.

블레드 호수 주변 협곡

슬로베니아의 많은 협곡은 블레드 호수와 보히니 호수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포츠 에이전시를 통해 그곳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급류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은 블레드 호수 주변의 두 협곡 중 하나를 탐험하거나 하이드로 스피딩을 즐기거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아찔한 짚라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빨간 하트와 함께 사진 찍기

블레드 호수는 슬로베니아 사람들이 결혼하러 오는 낭만적인 장소입니다. 메인 주차장에서 멀지 않은 호숫가에 커다란 빨간 하트가 서 있습니다. 연인, 가족 또는 혼자서 사진을 찍고 소중한 사람에게 사진을 보내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사진의 배경에 교회가 있는 섬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지죠!

위치: 블레드의 심장이 이곳에 있습니다 .

블레드 호수에서의 피크닉

블로그를 읽으셨다면 슬로베니아 시골에 있는 많은 레스토랑을 이용해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하라고 자주 말씀드린다는 것을 아실 거예요. 저는 2004년부터 블레드 호수에서 레스토랑의 진화를 지켜봐 왔고, 그 제안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슬로베니아의 진짜 맛집을 찾으려면 이제 호수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으로 가야 합니다. 따라서 2024년에는 레스토랑에 가는 것보다 호수 옆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호수를 오가는 길에 길에서 식사를 하거나, 길을 벗어나거나, 피크닉을 할 수 있습니다.

• 성공적인 피크닉을 위해 칼을 꼭 챙겨가세요.
  • 호수에 있는 세 곳의 메르카토르 슈퍼마켓 중 한 곳에 들러 현지의 맛있는 샤퀴테리와 약간의 치즈를 구입해 보세요.
  • 디저트로는 슬로베니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박이나 카페의 크렘스니타(블레드의 현지 디저트)를 선택해 보세요!

레코 : 블레드에서 호수로 가는 길에 필연적으로 지나치게 되는 길가에 적당한 크기의 메르카토르 슈퍼마켓이 있습니다(주소: Kajuhova cesta 1, 4260 블레드).

별로 좋지 않아요: 호수 옆에 메르카토르가하나 더 있지만(여기), 매우 작아서 원하는 것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칼이 없다면 델리 카운터에서 롤을 반으로 잘라 샌드위치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슬로베니아 사람들은 모두 그렇게 합니다).

호숫가에서 평화로운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최고의 장소 두 곳을 소개합니다: 믈리노와 올림픽 조정 기지입니다. 모든 슬로베니아 사람들이 그러하듯 피크닉 장소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떠나세요.

호수의 높은 곳에서 나무 등반하기

블레드는 호수의 언덕 꼭대기에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대형 나무 등반 코스가 있는 스포티한 장소이기도 해요. 나무 꼭대기에서 호수와 작은 섬에 있는 교회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자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여름 터보건은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액티비티예요. 직접 타본 결과 이 곡예는 정말 멋졌어요.

호수 주변 자전거 타기

블레드에서는 곳곳에서 자전거 대여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1시간에 5유로, 2시간은 조금 더 비싸게 받아요. 호수 주변을 자전거로 둘러보는 것도 가능하지만, 바쁜 날에는 수많은 관광객들 사이를 걸어서 헤쳐나가야 할 거예요. 아주 천천히 타셔야 합니다.

블레드 호수 주변을 걷거나 자전거로 둘러보세요

: 호수 주변 6km를 자전거로 돌고 있다면 남쪽 해안 한가운데에 도착해 셀로와 리브노의 예쁜 마을을 지날 때 경로를 조금 더 연장하세요 . 이 마을은 예쁘고 때묻지 않은 진짜 계곡에 자리하고 있지만 호수에서 1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요.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믈린스카 세스타를 따라 호숫가에 있는 메르카토르 상점에서 출발하세요.
  • 산책 후반부에는 리벤스 세스타를 통해 호수로 돌아옵니다.

저는 블레드 관광청에서 제안한 호수 북쪽의 다양한 루트를 살펴봤어요 . 이 코스도 좋지만 슬로베니아의 다른 지역에서도 마찬가지로 많은 코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블레드 주변 도로는 여름철에 붐비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기에는 그다지 즐겁지 않습니다.

블레드 호수 주변최고의 조용한 자전거 코스를 소개합니다: 왕복 35km – 블레드 호수 -> 셀로 프리 블레두 마을 -> 라도블지카

아스팔트 도로, 약간의 흙과 종종 자갈길

서쪽 다리에서 아름다운 사바 보힌카 강을 건너 강을 따라 라도블지차까지 자전거를 타고 가세요(마지막에는 힘든 오르막길이 있습니다). 라도블리카의 중앙 광장에서 커피나 점심을 먹은 후 호수로 돌아옵니다.

블레드 호수의 모든 좋은 주소 지도

블레드에서 여름 썰매 타기 또는 파노라마 산책하기

호수 오른쪽 기슭에는 겨울에는 스키를 타고 여름에는 터보건으로 즐길 수 있는 2인승 체어리프트가 설치된 언덕인 스트라자(Straza)가 있습니다. 길이 520m의 슬로프를 시속 40km로 질주하며 내려오다 보면 블레드 호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또는 체어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에는 내리막이 매우 빨라서 호수를 바라볼 시간이 없으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가격: 이 액티비티는 정말 재미있지만, 특히 가족 단위로 블레드 호수를 방문하는 경우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해요(오르막/내리막 당 €10).

멋진 전망 포인트: 스트라자까지 가서 커다란 나무 액자 앞에서 멋진 사진을 찍고 정상 주변의 파노라마 루트를 따라가면 호수 서쪽의 또 다른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구간에서는 류블랴나까지 계곡 너머로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스트라자 정상까지 비포장도로를 따라 걷는 데 40분이 소요됩니다.

신비로운 포클주카 협곡 탐험하기

빈트가르 협곡보다 방문객이 100배나 적은 포클주카 협곡은 좁은 협곡을 따라 거의 2km에 걸쳐 구불구불 이어져 있습니다. 방문의 하이라이트는 협곡의 중심부로 안내하는 오래된 인도교입니다. 협곡 벽이 인상적인데, 비수기에 방문하면 방문 내내 아무도 만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이 이 탐험 하이킹을 즐겨합니다.

거대한 벽과 약간 무서운 인도교

이 협곡은 건조하기 때문에 빈트가르 협곡만큼 멋진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 협곡은 블레드 호수에서 약 5km 떨어져 있어요. 블레드는 매우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다른 액티비티도 많이 있어요.

블레드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6가지 액티비티

슬로베니아를 방문할 때 친구들을 데리고 가장 자주 하는 액티비티입니다.

• 지바 웰니스 스파
  • 카페 벨베데르 또는 빌라 블레드에서 크렘니타 즐기기
  • 오소니차 등반
  • 벨베데레의 카페
  • 빈트가 협곡
  • 호수에서 수영하기(혼자, 아주 이른 아침이나 해질녘에 하는 것이 이상적)

팁: 블레드 호수에 도착하기 전에 주차할 곳을 미리 알아보세요.

블레드 호수에 도착하기 300미터 전, 블레드 센터 표지판에서 우회전하여 수백 미터를 달리면 유료 주차장이 나옵니다. 호수 이쪽의 블레드 주차장은 시간당 2~3유로입니다.

캠프장 근처 호수 반대편에 있는 전용 주차장은 기간에 상관없이 15유로를 내야 하므로 이용하지 마세요.

호수에서 더 멀리 가면 조금 더 저렴한 다른 주차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도착하면‘블레드 센터‘ 표지판에서 하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 팁을 참고하시면 도착 시간을 15분 정도 절약할 수 있어요.

• 주차장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호수에서 가장 가까운 두 개의 주차장은 작고 다소 비싸며 금방 만차가 되니 여름에 오시는 분들은 미리 확인하세요).
  • 여름에는 가능한 한 호수 가까이에 주차하지 마세요. 조금 더 멀리 떨어진 주차장으로 직진하세요(실제로 그리 멀지 않아요).
  • 지도를 사용하세요. 시간을 절약하고 주차장이 꽉 차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류블랴나 – 블레드: 고속도로로 50분 소요

보히니와 블레드 호수 추천 지도:
하이킹 지도 슬로베니아 알프스: 트리글라브, 블레드, 보힌 – 1:50.000 – 지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